기사상세페이지

완도 청산도서 첫 슬로우 걷기대회 개최

기사입력 2010.03.01 13:4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4월10일부터 5월2일까지 23일간 열린다

            완도 청산도서 첫 슬로우 걷기대회 개최
            4월10일부터 5월2일까지 23일간 열린다
     
     

       
                                       ▲ 슬로우시티-청산도   사진-石泉
    청산도 꽃나무심기 캠페인 활동에 앞장서는 완도군번영회(회장 박경남)와 전국완도군향우회 총연합회(회장 이인갑)가 전국적으로 모금운동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완도 청산도에서 '2010 슬로우 걷기축제'가 23일간 열린다.

    완도군은 "장보고대사의 혼이 살아 숨 쉬는 역사와 자연, 그리고 사람이 공존하는 곳, 아시아 최초로 슬로시티(Slow City)에 가입한 '건강의 섬 완도', 청산도에서 오는 4월10일부터 5월2일까지 23일간 '2010 청산도 슬로우 걷기축제'가 열린다"고 밝혔다.

    '살어리 살어리랏다, 청산도에 살어리랏다'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걷기축제는 완도군과 슬로걷기축제추진위원회와 공동으로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전남도가 후원하며, 지난 2008년 청산도의 슬로시티 가입 2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다.

    '건강의 섬' 완도 브랜드 가치를 높이게 될 이번 축제는 영화 '서편제'의 촬영지이자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아름다운 섬으로 유명한 청산도에서 바다와 어우러진 유채꽃 단지에서 펼쳐지는 감성의 행사로 전개된다.

    '슬로시티, 네오-웰빙, 느림의 삶'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걷기축제는 청산도와의 만남을 위한 개막식을 시작으로 청산도 꽃나무심기 캠페인, 재미와 추억을 선사하는 보물찾기, 전통이 흐르는 거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청 보리밭과 노란 유채꽃이 조화를 이뤄 돌담사이에 펼쳐지는 드라마 '봄의 왈츠' 세트장을 배경으로 자연이 공존하는 청산도 슬로우 걷기축제는 전국 등산동호인과 관광객 등 참여자가 느리게 걷기를 비롯해 추억의 포토 존(zone), 즉석 사진촬영과 전시, 완도만의 특산물을 재료로 한 먹을거리, ‘슬로푸드 명품관’ 운영 등 체험공간으로 진행된다.

    김종식 군수는 "이번 행사를 위해 3가지 슬로(Slow)길을 만들어 걷기코스에 다양한 포토 존을 설치,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주변의 풍광을 즐기면서 천천히 걷는 도중에 보물을 찾는 다양한 이벤트를 구성, 바쁜 일상 속에서 삶의 의미를 되돌아보고 즐거움을 만끽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청산도 슬로우걷기축제를 참여할 경우 자세한 내용은 축제 홈페이지(http://www.slowcitywando.com)를 참고하면 된다. <石泉 김용환 대표기자>

    새감각 바른언론-완도주간신문 청해진www.wandonews.kr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