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30만향우 완도사랑 청산도 꽃나무심기운동 선포식

기사입력 2009.08.05 14:2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30만향우 완도사랑 청산도 꽃나무심기운동 선포식
              전국완도군총연합회 주관 광주에서 열려
     

     
       
                                  ▲ 청산꽃나무심기선포식 환영사-이인갑회장

      전국30만 완도향우들이 가보고싶은섬 ‘슬로우시티 청산도’를 사계절 꽃이 피는 환상의 섬으로 가꾸기 위해 완도사회단체들과 손을 잡고 최근 광주 메리어트웨딩홀에서 완도사랑 청산도 꽃나무심기운동 선포식을 성료하고 본격적인 기금조성에 들어갔다.

    최근 결성된 전국완도군향우회총연합회 (총연합회장 이인갑) 에서 주관한 선포식은 “완도를 사랑합니다!”라는 슬로건 참가자 모두 제창하면서 큰 박수와 함께 시작되었으며 청산도 홍보영상을 감상하는 식전행사에 이어 총연합회 결성과 선포식을 갖기까지의 경과보고를 갖고 총연합회 이인갑 초대회장의 취임을 축하한 후 “청산도에 꽃나무를 심습니다”, “완도의 꿈을 키웁시다”라는 주제의 완도사랑 선언에 이어 국악예술단의 축하노래공연이 있었다.

       
                                         ▲ 청산꽃나무심기 선포식-완도사랑선언

      이날 선포식에는 완도출신 국회의원인 김영록, 조영택의원과 광주서구가 지역구인 김영진의원이 참석해 선포식을 축하해 주었으며 김종식 완도군수와 이부남 도의원, 차용우의장과 군의회의원 박경남 완도번영회장을 비롯 완도 25개 사회단체장이 함께하였으며 전국의 6개지역(재경,재광,재인천,재안산,재목포,재제주)향우회장단이 대거 참석하였다.

    이 자리에서 완도지역특산물을 홍보하는 12명의 명예면장위촉장 수여식도 있었으며 명예면장은 앞으로 완도특산물을 홍보하면서 청산도 꽃나무심기 운동에도 적극 참여하기로 약속했다.

    선포식축사에서 김종식 완도군수는 전국 완도군 향우회 총연합회와 완도 사회단체가 자발적으로 추진하는 완도사랑 청산도 꽃나무심기 운동은 전국 어느 자치단체에서도 보기드문 모범사례로서 감사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이 운동을 통해 완도인의 화합과 지역발전을 위한 애향운동으로 승화발전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완도군향우회 총연합회 이인갑 회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30만 향우들의 역량을 결집하여 고향발전을 위한 적극적이고 다양한 노력들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산도 꽃나무심기 운동에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전국완도군향우회총연합회 (전화 062-362- 0065)와 전국 지역별 완도군향우회 그리고 완도군번영회(전화061-552-2226)로 연락하면 된다.
    <광주 기동취재반>

    새감각 바른언론-청해진신문 www.wandonews.kr
    입력 090721-27
    backward top home